윈도우10 폰트(글꼴)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각종 메뉴들을 보면 기본적으로 맑은 고딕 폰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비스타/7 운영체제부터 지원되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때문에 메모장에서 내가 직접 변경하거나 추가하지 않은 이상 맑은 고딕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특정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다양한 글꼴을 지원하기도 하지만 인터넷에서 사람들이 올린 사람 중 뭔가 문구에 폰트 스타일이 비슷하거나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내 컴퓨터에는 없지만 직접 받아서 윈도우에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폰트 추가 및 삭제해보자

각 폰트(글꼴)마다 유료가 있고 무료가 있습니다. 유료의 경우 라이선스 규정을 지켜야 하며 사용하려는 용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무료를 위주로 설명하겠습니다.

폰트 받는 곳은 구글에서 검색하시면 많이 나옵니다. 네이버 자료실 서비스 중단예정으로 해당 링크를 지웠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1) Windows 탐색기(내 PC)를 열어 C:\Windows\Fonts 경로를 찾아 들어갑니다. 중요한 파일이 많다 보니 키보드 F 키를 누르면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2) 다운로드한 폰트 확장자는 ttf로 압축이 되어 있다면 압축을 풀고 Fonts 폴더에 드래그 앤 드롭하여 추가합니다.

윈도우10 폰트 글꼴 추가 삭제

3) 사실 저는 떡볶이를 무지 좋아하기 때문에 떡볶이 폰트를 설치해보았습니다.

4) 메모장에서 한번 테스트해보았는데요. 타이핑 시 제가 직접 설치한 떡볶이 폰트 사용이 가능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 만약 삭제하고 싶으면 똑같은 Fonts 경로로 들어가서 설치한 폰트를 선택하여 삭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미지 편집 시 다양한 폰트를 이용한다면 더 멋지고 이쁜 작품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워드 작성 시에도 독특한 나만의 스타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