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센터 AS 예약하는 방법입니다.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거의 고장 날 일이 줄어들었지만 마침 무상 보증기간이 거의 다 되어 가는 시점에 갤럭시 노트 8 배터리를 교체하려고 날 잡고 삼성전자서비스 센터에 방문할 계획이 있었는데요. 1년이라는 시간이 왜 이렇게 빠른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막상 방문하려니 좀 오래 기다려도 되긴 했는데 대기시간과 수리시간을 합하니 어디라도 다녀와할 기세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센터방문 예약을 하기로 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AS 예약하기

날마다 조금 다르겠지만 사람이 별로 없는 시간대에는 그냥 방문해도 되지만 그 시기가 언제인지 저도 잘 몰 모르니 센터방문 예약을 이용하면 됩니다.


1) 우선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상단 아무 메뉴에 마우스를 올려 하위 센터방문 예약 메뉴를 선택합니다.

https://www.samsungsvc.co.kr/index.do


2) 로그인이 안 되어 있으면 로그인어떤 제품인지 선택한 후 고장 증상을 상세하게 입력합니다.


3) 방문할 센터를 찾습니다. 내 위치에서 가까운 곳을 찾아도 되지만 지역 및 명칭으로 찾아도 되고 지하철역 기준으로도 찾을 수 있습니다.


4) 저희 집에서 가까운 곳이 2곳이나 검색되었습니다. 상세정보를 누르면 자세한 교통 편과 약도가 나오고 대기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센터선택을 누릅니다.


5) 예약날짜 와 시간을 선택하면 됩니다. 어떤 날은 예약하는 사람이 많아 늦은 시간을 선택할 수 있고 또는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6) 엔지니어 이름을 선택하면 프로필 사진이 나오는데 누가 더 잘하는지는지는 모르겠고 아무나 선택했습니다. 개인 정보 일 수 있으니 이름을 모두 모자이크로 가렸습니다.


7) 서비스 받을 본인의 성명과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예약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8) 그럼 다시 한번 예약 정보가 메시지가 뜨는데 맞으면 최종적으로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9) 아마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뜨면 굳이 메모 안 해도 카카오톡도 날라왔을 것입니다.


10) 서비스 받으실 분까지 모두 확인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11) 혹시 못 갈 불가피한 상황이 생기거나 시간을 변경하고 싶으면 예약변경 버튼을 누르고 다시 한번 같은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딱 10분 전에 오라고 해서 대충 5분 정도 남기고 갔었는데요. 바로 배터리 교체 서비스를 받고 그나마 기다리는 시간을 확 단축시킬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