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클립보드 매니저 프로그램 Ditto Clipboard 입니다.

최근 스킨을 수정하면서 글 하나당 HTML 코드를 수정해야 되는 상황이 옴에 따라 이 많은 문서를 어떻게 수정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그러다 날 잡아서 하려고 해도 하다가 말다가 그러고 있었는데 클립보드 관련 프로그램을 여기저기 찾아 나섰습니다.

다른 데이터도 관리하면서 복사/붙여넣기 작업이 많았었는데 소량이니까 상관없었지만 몇백의 경우 상황이 달랐습니다. 그러다가 Ditto Clipboard 앱을 활용하였습니다.

Ditto Clipboard 클립보드 활용하기

기본적으로 윈도우에서는 무조건 단어 및 숫자 등 한 개씩 복사하여 클립보드 안에 담겨졌는데 Ditto Clipboard 앱을 이용하면 여러 개 복사 붙이기가 가능합니다.

1) Ditto Clipboard 앱은 윈도우10 을 사용 중이라면 마이크로소프트 앱 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하지만 공식 홈에서 따로 설치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못 찾았습니다.

2) 여러 개의 단어를 복사 후 작업표시줄에서 Ditto Clipboard 아이콘을 더블클릭하거나 Ctrl+` 키를 누르면 클립보드 안에 여러 개가 담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사용 중인 에디터나 메모장을 열어 클립보드 안에 있는 내용을 더블클릭하면 바로 붙여넣기 됩니다.

4) 이미지 파일도 복사가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더블클릭하면 붙여넣기가 됩니다.

5) 예를 들어 이미지 파일을 설명을 드렸었는데요. 이번엔 기타 다른 파일도 방법은 다 동일합니다.

6) 기본적으로 언어는 영문입니다. 한글로 변경하려면 Ditto Clipboard 아이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Options 메뉴를 선택합니다.

7) 언어를 Korean으로 선택하고 여기서 복사본 최대 개수유지하되 일정 기간 후 삭제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8) Copy Buffers 탭에선 복사 붙여넣기 단축키를 3개 이상 설정할 수 있습니다.

9) 붙여넣기할 단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단축키는 Alt+Enter입니다.

10) 그럼 이렇게 붙여넣기 단축키를 입력Hotkey available globally 옵션을 선택하여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Ditto Clipboard 복사 붙여넣기 클립보드

단순 하나의 단어를 복사 붙이기 할 경우 매크로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셔도 되나 다양하고 많은 데이터라면 Ditto Clipboard를 활용해보시면 편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