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중인 윈도우 운영체제 버전 확인하기

대부분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버전을 모르는 분들이 계십니다. 물론 뭐 크게 중요한 것도 아니고 단순 용도로 사용하면 신경 쓸 일이 없지만 만약 드라이버를 포함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윈도우 버전 호환성을 따지기도 합니다.

물론 요즘은 최신 윈도우 운영체제에 맞게 호환되어 나오는 프로그램도 있지만 만약 업데이트가 더디거나 나온 지 오래된 드라이버 등 이때는 한 번쯤 따져봐야 합니다.

현재 윈도우 버전 확인해보기

2020년도에 Windows 7 지원 중단된다 하니 현재 운영체제 버전을 반드시 확인 후 만약 Windows 10 이하 라면 최신 Windows 10 으로 설치해주는 게 맞는 거 같습니다.

1) 보통 작업표시줄을 보면 윈도우7의 경우 시작 메뉴가 동그라미윈도우10의 경우 사각형으로 표시됩니다. 이것만으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바탕화면에서 내 PC컴퓨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선택하여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그럼 시스템창이 뜨는데 여기서 Windows 버전 확인할 수 있고 맨 하단에 간단한 사양과 몇 비트인지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 버전 확인

4) 시작 메뉴나 작업표시줄 검색을 통해 시스템 정보에도 볼 수 있으니 한번 들어가 보겠습니다.

5) 그럼 바로 첫 번째 항목 OS 이름에 현재 사용 중인 운영체제 버전 값이 표시됩니다.

6) 여기는 조금 과정을 거칠 수 있겠는데요. Win+i(Windows 설정) -> 시스템->정보 메뉴로 들어가서 쭉 하단에 보면 Windows 사양이 나옵니다.

컴퓨터에 대해서 아무것도 몰라도 현재 사용 중인 윈도우 버전만 알아도 나중에 누군가 질문하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한 번쯤 확인해보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