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파이 T전화 통화 자동녹음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안드로이드 9.0 파이 운영체제가 나오면서 구글 정책에 따라 보안상 다른 서드파티 자동녹음 앱은 사용하지 못하고 기본적으로 내장된 기본 앱을 이용해야만 합니다. 이러한 정책으로 인해 업데이트 후 갑자기 되던 기능이 안된다는 말이 많았습니다.

아이폰은 이미 적용되어 있지만 프라이버시 보안상 이유로 구글에서 아애 막는다고 했었으나 그래도 국내에는 완전히 막히진 않았지만 기종, 통신사 별로 차이가 있었는지 아애 안드로이드 구버전으로 펌웨어를 다운그레이드 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 Pie T전화 통화 자동녹음 설정해보자

삼성 갤럭시 기준으로 타 기종도 아마 방식은 비슷할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노트8 SKT를 사용하고 있으며 자급제 KT, LG의 경우 안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T전화 앱을 실행하면 상단에 T메뉴를 선택하여 통화 자동녹음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옵션과 함께 통화 자동녹음을 간단히 끄고 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되면은 정말 간단하지만 안되는 경우 다음 단계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파이 T전화 통화 자동녹음

3) 이번엔 전화 기본 앱을 실행하여 상단 세로점 을 선택한 뒤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4) 통화 모드에 SKT T 전화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만 하면 됩니다.

5) 여기까지 마치고 나서 간단하게 통화 후 통화녹음 목록으로 들어가 봅니다.

6) 그럼 녹음된 것을 삭제하거나 공유 및 저장 등 할 수 있습니다.

7) 파일로 저장 메뉴를 선택했으면 여러 개가 있을 경우 따로 선택하여 하단에 저장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8) 내 파일(다른 탐색기 앱이어도 됩니다.) 앱으로 들어가 내장 메모리->TPhone->VoiceRecorder 경로에 m4a로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저는 이렇게 해서 되지만 그래도 아무리 해도 안되시는 분들은 저도 어쩔 수 없는 거 같습니다. 부디 가능하시거나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