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어두운 모드(Twitter Dark Mode)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트위터를 처음 할 때 누가 봐도 자가 진단해도 거의 중독이었는데요. 나만의 의견을 자유롭게 나눔으로 인해서 재밌게 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블로그를 안 할 때였고 지금은 거의 블로그 발행으로 쓰이고 있지만 저녁에 눈 걱정 생각도 전혀 안 했습니다.

그만큼 야간에 피로도를 느끼지 못할 만큼 했었고 지금은 할 일 다하고 나면 어떤 정보가 실시간으로 쏟아져 나오는지 페이스북도 하지만 트위터도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트위터 어두운 모드를 설정해보자

트위터는 친절하게도 숨겨진 메뉴를 꼼수로 찾거나 복잡한 메뉴를 거치지 않아도 공식적으로 어두운 다크 모드를 설정하여 야간에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습니다.

1) 우선 트위터 PC 웹 버전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트위터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더 보기->표시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어둡게완전히 어둡게 옵션을 누르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어둡게 설정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낮에도 익숙해져 오히려 편할 때가 있더군요.

트위터 어두운 모드 PC 웹

3) 트위터(twitter) 모바일 앱을 알아보겠습니다. 앱 로그인한 상태에서 상단에 프로필을 선택하고 오른쪽 사이드 메뉴 맨 하단에 설정 및 개인 정보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그럼 맨 화면 항목에서 어두운 모드 메뉴를 선택하여 켜짐 옵션을 선택하여 어두운 모드를 켜면 됩니다. 일몰 때 자동 설정도 가능합니다.

트위터 앱 어두운 모드

5) 너무 어둡게 느껴진다면 어둡게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트위터에서 눈 피로도 방지를 위해 어두운 모드로 설정해 보았습니다. 트위터를 일적으로 아니면 자주 하시는 분들은 눈 피로도와 건강 예방에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