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내 전화번호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스마트폰 단말기를 살 때 통신사 신규로 가입하거나 아니면 전화번호를 변경한 경우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당분간은 깜빡 잊곤 합니다. 저도 최근에 10년 넘게 사용했던 연락처를 사정상 바꿨는데요. 아직도 나가서 상대방에게 알려줄 때 헷갈리긴 합니다.

그래서 보통 미리 메모를 해서 기억하려고 노력하지만 기억하기 쉬운 전화번호의 경우 금방 외워도 어려울 경우 익숙해지는데도 조금 더 시간이 걸리더군요.

스마트폰(안드로이드) 내 전화번호 확인해보자

기억하기 위해서 메모도 좋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는 안드로이드 설정에서 더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확인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스마트폰(안드로이드) 설정 앱으로 들어가서 갤럭시를 기준으로 맨 하단에 휴대전화 정보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간단하게 내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과는 조금 다른 기종의 경우 추가적으로 상태 메뉴를 거쳐야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내 전화번호

3) 이번에도 갤럭시를 기준으로 삼성 기본 전화 앱을 실행하고 맨 하단에 연락처 메뉴를 선택합니다. 기종에 따라 상단에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4) 그럼 스마트폰에 저장된 연락처들이 뜨는데요. 맨 상단에 나의 이름을 선택합니다.

5) 쭉 내려가다 보면 내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2가지 내 전화번호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여기서 더 쉬운 방법을 알아보려고 했었는데 지금까지 알아본 방법 중 가장 쉬운 방식이 아닌가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