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 목록(프로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스마트폰이 처음 생기면서 수년간 카카오톡을 지금까지도 이용하기도 하면서 친구 목록이 점점 감당 못할 만큼 쌓이기 시작했습니다. 카카오톡 아이디(ID)를 만들어서 서로 등록을 하거나 문자 메시 대신 쓰기 시작하면서 없으면 안 될 수준으로 왔는데요.

카카오톡 초기화에 대해서 알아봤더니 가장 확실한 건 역시나 계정 삭제 및 재 가입이었습니다. 저는 연동 된 서비스가 많은 관계로 그러기에는 좀 벅찼지만 수동적으로 정말 번거로운 방법 일 수 있지만 알아보 한 명씩 정리하는 방법은 있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프로필 삭제해보자

저는 모르는 사람이 너무 많은 관계로 정리를 하고자 하지만 계정 삭제가 힘드신 분들은 지금부터 알려드린 것처럼 한 명 한 명씩 리스트에서 제외하면 될 거 같습니다.

1) 자 우선 카카오톡 앱을 열어서 삭제하려는 사람을 꾹 눌러 차단 버튼을 누릅니다. PC버전에서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하면 됩니다.

2) 상단에 톱니바퀴(아이콘)->친구 관리 메뉴를 거친 다음 차단친구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아까 차단한 친구 프로필 옆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저는 관리 좀 하느라고 정리한 흔적이 조금 보이는 거 같습니다.

4) 차단 관리 팝업 메뉴가 뜨면 차단 해제 옵션 항목을 선택하여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5) 그럼 차단이 해제되면서 다시 추가하겠냐고 묻는다면 취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카카오톡 친구 삭제

카카오톡에서 피드백은 아니지만 나중에 추후에 아무리 계정 아이디로 로그인이 되어 있다 해도 그래도 어느 정도 일부 초기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