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여러 장의 사진을 한 번에 묶어 보내기 방법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진을 찍을 경우 유일하게 지인들과 무료로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수단이 현재 카카오톡 메신저입니다. 그래서 아는 지인과 가끔 어디 놀러 갈 때 막 풍경이 좋으면 기념으로 개인 혹은 단체로 사진을 여러 장 찍어 서로 보내고 추억을 남깁니다.

그런데 사진이 너무 많다 보니 한꺼번에 보내기도 하는데 서로 좀 불편할 때도 있었지만 언제 업데이트되었는지도 몰라도 묶어서 보내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여러 사진을 묶어서 보내자

사진을 한 장 한 장 따로 많이 보내면 서로 짜증 나 오히려 싫어할 수 있는 경우도 생깁니다. 묶어서 보내면 서로 보기도 좋고 내 기기에 저장도 정말 쉽고 편리합니다.

1) 카카오톡 채팅방 채팅하는 공간에 당연하겠지만 왼쪽 + 버튼을 누릅니다.

2) +버튼을 눌렀으면 또 다른 기능이 나오는데 이 중 앨범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그럼 사진을 옆으로 밀여서 선택해야 되는데 한꺼번에 보기 위해 전체 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4) 한꺼번에 30장까지 선택되니 다음에 또 보낼 때 순서대로 기억하시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5) 여기서 그냥 전송을 누르면 안 되고 맨 하단에 사진 묶어보내기 옵션을 선택합니다.

6) 전송하기 전에 안 해도 무방하고 하면 더 좋을 거라 생각하지만 다양한 필터를 일괄 적용 및 간단하게 다양한 편집이 가능합니다.

7) 원하는 화질을 선택하고 전송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저는 무조건 고화질로 전송합니다.

8) 그럼 이렇게 따로가 아닌 묶어서 전송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

9) 이렇게 묶은 사진을 전체적으로 저장하거나 하나만 저장이 가능합니다.

10) 다른 카카오톡 채팅방에 전달도 할 수 있습니다.

11) 삭제 버튼을 누른다면 한 장씩 따로 받은 거 아니면 묶어서 보낸 경우 전체 삭제됩니다.

12) 외부로도 공유할 수 있고 상세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사진 보낼 때 이젠 따로 하나하나 보내지 마시고 여러 장의 경우 이렇게 묶어서 보내면 서로 공유 및 저장이 굉장히 더 편리한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