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게임 경과 시간 표시하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출시되기 전에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w런처 프로그램을 통해 핵 감지 및 각종 다양한 플러그인을 통해 게임 경과 시간도 볼 수 있어 인기가 식었다고 할지라도 그래도 스타크래프트 마니아에게는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집에서도 했었지만 PC방에서 스타크래프트를 한창 플레이했을 때 시간이 금방 갔었는데요. 늘 아쉽긴 했습니다. 아쉽게 끝내는 게 더 재밌게 끝내는 거 같기도 합니다.

스타크래프트 경과 시간 표시해보자

스타크래프트가 리마스터로 새로 출시될 때부터 게임 경과 시간 옵션이 업데이트되어 옵션에 따라 내가 몇 시간을 플레이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첫 메인화면 왼쪽 하단을 보시면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설정 창이 뜨면 왼쪽 게임 메뉴를 선택하면 게임 경과 시간 옵션을 체크하면 됩니다.

3) 만약 이미 플레이 진행 중이라면 끝내지 않고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아까 설정 창은 매우 똑같습니다. 같은 방식으로 게임 경과 시간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5) 그럼 이렇게 하단에 몇 시간째 플레이 중인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게임 경과 시간

플레이 경과 시간을 보면서 재미있어도 적당히 끝내는 게 건강에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