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클립보드 기록을 보고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지난 5월에 다중 클립보드 Ditto Clipboard 윈도우10 앱을 소개했었습니다. 조금 어렵지만 강력한 앱이기도 했고 궁금하면 아래 관련 글을 통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엔 윈도우10 레드스톤5 에서 추가된 간단한 클립보드 기록 기능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블로그 관련 작업을 하다 보니 복사 붙여넣기는 없으면 안 될 정도로 거의 자주 사용하는데 잘라내기도 가끔 사용하지만 Ctrl+C / V 가 거의 일상이 되었습니다.



윈도우10 클립보드 다중으로 기록해보자

윈도우10 레드스톤5 에 클립보드 기록 기능이기도 하지만 Ditto 보다 좀 더 단순한 만큼 한계가 있을 수 있으니 단순 복사 붙여넣기 작업이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시작 메뉴 나 작업 표시줄의 검색을 통해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2) 그리고 여기서 시스템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시스템 항목에 조금 내려가다 보면 원격 데스크톱 위에 클립보드 메뉴를 선택한 뒤 끔을 으로 선택하여 해당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4) 테스트를 해보기 위해 메모장에서 아무 내용이나 입력 후 한 줄 한 줄 모두 복사 및 잘라내기를 해보았습니다.


5) 윈도우 로고+V 키를 누르면 복사 및 잘라내기 했던 클립보드 기록들이 나옵니다. 선택하면 붙여넣기가 됩니다. 이미지도 복사가 가능하나 4MB 용량 제한이 있습니다. 조금 더 개선해야 될 부분이기도 하지만 2.7메가도 안된다는 이슈가 있다고 합니다.

윈도우10 클립보드 기록


마무리하면서 장치 간 동기화의 기능의 경우 사용해본 결과 별 보드의 키보드 앱을 설치해야 되고 아직은 실용성 부분에서 조금 거리가 먼 거 같아서 저도 불편했지만 해당 기능을 사용해보실 분들은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