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메타태그(Meta Tag)를 플러그인으로 등록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첫 개설하거나 운영 중일 때 필수는 아니고 선택사항이긴 하지만 네이버나 아니면 구글, 빙 포탈 검색 등을 위해선 웹마스터 및 콘솔에 소유자 등록을 위해 메타태그를 통해 거쳐야 검색로봇이 긁어갈 수 있는 기본적인 부분이기도 합니다.


물론 각 포털 정책에 따라 무조건 검색이 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그래도 방문자 유입을 기대한다면 기본적으로는 메타태그를 통해 소유자 등록을 하는 편이기도 합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메타태그 등록해보기

티스토리는 스킨 편집이 가능하기에 HTML 상에서 넣기도 하지만 스킨을 교체하게 되면 메타태그를 포함하여 많은 코드들이 전부 사라지게 되는데 스킨 백업이라는 것도 있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이미 백업했다는 가정하입니다. 그래서 플러그인을 통해 등록한다면 스킨을 어떻게 편집하든 교체하든 계속 유지됩니다.


1) 티스토리에 로그인하여 운영 중인 자신의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해 플러그인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저는 이미 사용 중이긴 하지만 찾아보면 메타태그 등록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선택합니다.


3) 이미 메타태그(Meta Tag)가 있으면 아래와 같이 그대로 등록하고 만약 없는 경우 각 포털 웹 마스터나 콘솔에서 등록하다 보면 소유권 확인 단계에서 등록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메타태그 플러그인 등록


4) 스킨 편집상에서는 없어도 실제 웹사이트 소스를 보면 플러그인을 통해 등록한 메타태그가 보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이렇게 아무 소리 없이 좋은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해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html을 잘 모르는 입문자분들에게는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