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탈퇴 계정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6년 전만 해도 텔레그램 망명 소리가 있을 정도로 인기가 급부상하여 해당 서비스를 운영하는 개발자도 정말 놀랄 정도였다고 합니다. 당시 보안 관련 때문에 화두가 되었는데 절대적 프라이버시 부분에서 워낙 막강해 너도 나도 설치하곤 했었는데요.

지금은 시간이 흘러 언제 그랬냐는 듯 다시 잠잠해지고 중요한 정보를 전송할 때 프라이버시에 신경 쓰지 않은 이상 주변에 사용하는 사람도 별로 없어 조금 아쉬웠습니다.

텔레그램 탈퇴 계정 삭제 해보자

카카오톡 아니면 다른 메신저를 쓰는 사람이 별로 없어 탈퇴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기능은 좋아도 국내에선 사용률이 적다는 점이 좀 있는 거 같습니다.

1) Telegram 영문 사이트에 접속하여 국가 코드와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국가 코드 082 / 전화번호 앞자리 010 이면 10 이런 식으로 입력 후 NEXT 버튼을 누릅니다.

(예) 0821012345678)

[Telegram 영문 사이트 접속하기]

2) 스마트폰 및 기타 기기에 텔레그램 앱이 설치되어 있으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 코드가 날라옵니다.

3) 날라온 해당 코드를 Confirmation code 항목에 입력Sign In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4) Your Telegram Core 세 가지 항목이 나오면 두 번째 Delete account 메뉴를 선택합니다.

5) Delete Your Account 계정 삭제하겠냐고 묻습니다. Why are you leaving? 항목은 이유를 묻는데 그냥 넘어가도 될 부분이긴 합니다. Delete My Account 버튼을 누릅니다.

텔레그램 탈퇴 계정 삭제

6) 며칠 동안 재가입이 안되고 확실하게 판단했냐고 묻는 메시지입니다. Yes, Delete my account 빨간색 버튼을 누르면 끝납니다.

언젠간 필요하면 다시 설치하게 될지 모르는 메신저이지만 막강한 보안체계에 있어서 다른 메신저들도 그만큼 조금 이래도 신경을 써 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