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연기, 일시 중지하기

컴퓨터를 사용 중 윈도우에선 자동으로 중요한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해 설치하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니 컴퓨터를 종료하거나 재부팅할 때 가끔 Winows Update 설치 마무리 구성 등 뜨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 부팅 시간이 조금 지연되기도 합니다.

윈도우10 부터는 업데이트식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몇 개월에 한번 Winows Update를 크게 하기도 하는데 PC에 따라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연기 및 일시 중지 설정

자동 업데이트는 편리하고 좋은데 PC마다 사용 중 조금 느려지는 경우가 있고 부팅하면서 지연될 수 있어 불편할 수 있는데요. 이를 연기하거나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키보드 단축 Win+i 키를 눌러 맨 하단 마지막 동그라미 화살표 아이콘 업데이트 및 보안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저처럼 최신 상태로 뜰 수 있고 다운로드 및 설치 중인 상태로 뜰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연기 일시 중지

3) 추가 7일 동안 업데이트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7일째에 다시 시작됩니다.

4) 고급 옵션을 보면 맨 하단일시 중지 기한과 설기 시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를 완전히 중단하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그다지 추천하지 않은 방식으로 개인적으로 보안을 더 중요시하므로 설명을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