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해킹 주의 해외 로그인 차단 메일 비밀번호 변경

저는 네이버 아이디를 2개 가지고 있습니다. 다 쓰진 않지만 거의 사용하지 않고 방치하고 있는 계정이 있는데요. 해외 지역 로그인 차단은 기본이고 잘 쓰던 안 쓰던 비밀번호를 다르게 설정하고 있습니다. 까먹을 거 같으면 바로 메모해두거나 하고 있습니다.

2차 보안 설정을 해둔 적이 있지만 외부 앱에서 연동하려니 힘들어 다시 풀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꿈도 뒤숭숭하더니 해외 지역 로그인 차단 메일이 오더군요. 웃긴 건 잘 안 쓰는 네이버 계정이라 조금은 안심이지만 왜 노린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네이버 해외지역 로그인 차단 메일 비번 변경

해외지역 로그인이 차단돼도 이미 누군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상황이니 다시 변경하는 게 확실한 방법으로 보입니다. 혹시 모르니 악성코드 검사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1) 이렇게 메일이 왔어도 스팸메일인 경우가 있다고 하니 정말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보면 확성기가 보이는데요. 이 확성기가 진짜 네이버에서 보낸 메일이고 그 외에는 스팸메일로 비밀번호가 진짜 유출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됩니다.

2) 보면 미국에서 접속되었다고 나오네요. 거의 보통 지역이 중국으로 많이 뜰 텐데 좀 의외이긴 했습니다. 제가 외출한 시간에 로그인을 시도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 해외 로그인 차단 메일

3) 이때 조치는 비밀번호 변경이나 로그인 기록을 보거나 로그인 관리에서 기기를 로그아웃할 수 있습니다. 다른 건 못해도 비밀번호 변경은 해야 되는 게 맞는 거 같습니다.

4) 비밀번호 변경 양식을 모두 채우고 자동 입력 문자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미 한번 해킹이 방지돼서 그나마 안심이 되었지만 그래도 모든 보안은 완벽이라는 게 존재하지 않듯이 이래도 저래도 비밀번호 관리가 가장 최우선인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