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브라우저 웹 페이지 기기 전송

구글 계정에 로그인 된 거의 모든 기기는 서로 연동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크롬에서 사용한 인터넷 사용 기록도 PC 데스크톱과 모바일 등 남게 되는데요. 크롬 브라우저가 업데이트되면서 내가 보고 있는 웹페이지를 기기로 손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과거의 크롬에서 해당 기능은 스마트폰에서 반드시 관련 앱을 설치해야 했고 지원이 중단(?)이 되었었지만 지금은 공식적으로 거의 다시 지원하여 별도의 앱 설치할 필요 없이 내가 보고 있는 페이지를 다른 기기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크롬 웹페이지 기기 전송하기

구글 계정에 연동 되어 있는 기기들이 있어야 가능하며 또한 크롬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북마크 동기화도 좋지만 해당 기기에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1) 현재 보고 있는 웹 페이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기기로 전송 메뉴를 선택하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된 기기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만약 마우스 오른쪽 버튼이 안 먹히는 사이트라면 크롬 탭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하면 됩니다.

3) 또한 지금까지 알려드린 방법 말고도 주소창을 선택하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메뉴가 생깁니다.

4) 그럼 작업표시줄 위에 선택한 기기로 웹 페이지를 전송 중 알림이 뜹니다.

크롬 기기 전송

5) 해당 웹 페이지가 제가 선택한 스마트폰으로 전송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을 이용하여 접속한 웹 페이지를 기기로 바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꼭 모바일 연동만 되는 게 아니라 PC끼리도 전송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