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틸(MAXTILL) 게이밍 마우스 리뷰 G10 Pro

기존 사용 중이던 맥스틸(MAXTILL) G10 제품 몇 년 동안 하루 수많은 마우스 클릭과 휠 막 사용하다 보니 떠나보낼 준비가 되었습니다. 그간 개인적으로 사용 만족도가 높다 보니 다시 기존에서 더 업그레이드된 모델 G10 Pro 맥스틸을 찾게 되었습니다.

기존 모델의 경우 장점도 있었지만 단점도 없지는 않았습니다. 그중 하나는 클릭이 조금 무거운 감이 있었는데 이참에 맥스틸 G10 Pro 제품을 구입하였습니다.

맥스틸 게이밍 마우스 G10 Pro 리뷰

모든 제품이 그렇듯 제가 좋아하는 같은 제품도 단점이 있듯 장점이 있고 새 모델에서 개선돼서 나오니 이번 맥스틸 게이밍 마우스 G10 Pro 모델의 경우 기대감이 큽니다.

맥스틸 G10 Pro 제품 상자는 기존 모델과 디자인과 상자 사이즈가 똑같습니다. 단지 보이는 문구만 조금 다릅니다.

기존 DPI 감도 4000에서 현재 14400까지 지원합니다. 실제로 DPI 감도를 끝까지 올려서 사용해보니 진짜 너무 빨랐습니다. 감도에 따라 작업용으로 많이 쓰이기도 하겠지만 게임하시는 분들 더 높은 감도에 적응하면 더 재밌게 한 판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7가지 색상을 지원했던 것이 RGB 컬러 LED로 바뀌었습니다.

상제 정보를 보면 PIXART PWM 3330 (기존 PIXART PWM 3050)를 장착해 정밀하고 빠른 포인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개봉하기도 힘들게 보이지만 실제로 제이프가 단단히 붙여져 있어 손톱으로는 힘들어 칼로 뜯긴 했습니다. 개봉 후에는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한 것도 미리 숙지합니다.

개봉한 결과 마우스와 USB 케이블이 보입니다. 겉으로만 본다면 기존하고는 조금 다른 점이 마우스의 디자인 정도인 거 같습니다.

패브릭 케이블로 구성된 USB 케이블은 밸크를 통해 어느 정도 선 정리를 위해 묶을 수 있고 금도금 USB 단자 및 노이즈 필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PC와 바로 연결해보니 RGB 무지개 색상이 표시됩니다. 천천히 색이 변화하고 DPI 버튼을 통해 감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감도 조절을 통해서도 잠시 단색으로 일시적으로 깜빡이고 다시 RGB 색상이 표시됩니다. 사이드 버튼을 통해 뒤로 및 앞으로 가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스틸 게이밍 마우스 G10 Pro

그냥 사용해도 되지만 맥스틸에서는 TRON G10 PRO 드라이버를 지원합니다.

http://www.maxtill.co.kr/shop/main/html.php?htmid=proc/download.htm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MAXTILL TRON G10Pro Gaming Mouse 프로그램이 설치되는데 전반적으로 마우스 동작 및 해당 버튼에 다른 명령을 주어 제어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해본 결과는 전에 단점이었던 마우스 클릭이 좀 크긴 하지만 그래도 클릭도 조금 더 가벼워졌고 색상도 다양하게 표시되어 진짜 간지가 나는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