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창 닫을 때 탭 닫기 옵션 설정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여러 탭을 연 상태에서 작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별로 탭을 추가하고 열고 닫고 관리가 훨씬 간편합니다. 이런 기능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7 부터 나왔었는지 모르겠지만 그때는 창 닫는 게 익숙했지 탭이 어색하기도 했습니다.

실수로 창을 닫았을 때 열려있던 탭들이 모두 닫힐 수 있는데 윈도우10을 기준으로 전체를 다 닫을 것인지 메시지가 뜨는 덕에 신중히 닫고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탭 닫기 메시지 설정하기

이미 기본적으로 탭이 전체적으로 닫히지 않도록 메시지를 띄우게 설정이 되어 있는데 굳이 건드릴 필요가 없을 수 있지만 그 반대로 생각해보자면 메시지고 뭐고 그냥 다 닫고 싶어 하는 경우가 있어서 관련 옵션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1) 지금까지 제 말을 이해하셨다면 상관없겠지만 잘 모르시겠다면 아래 화면을 보시면 아! 하게 되실지 모르겠습니다. 여러분들이 많이 보던 탭 닫기 메시지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탭

2) 주소 표시줄 옆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해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도구 메뉴가 보인다면 도구 메뉴를 선택하셔도 똑같은 메뉴가 뜹니다.

3) 아래와 같이 인터넷 옵션 창이 뜨면 시작 페이지 옵션 밑에 탭(T) 버튼을 선택합니다.

4) 기본적으로 '여러 탭을 닫을 때 메시지 표시' 옵션 항목이 선택되어 있는데요. 매번 메시지 표시 보기가 좀 그렇다면 이 옵션을 체크해제하여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중요한 부분이 아닐 수 있지만 아마 창을 닫을 때 기존 방식을 고수하던 분이나 아니면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하고 싶다는 분들은 취향대로 한번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