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탭 S5E 태블릿 키보드 케이스 리뷰

노트북 서브로 사용하던 갤럭시 탭 S5E 태블릿을 쓰면서 큰 불편은 없었지만 터치하면서 타이핑 입력할 때가 가장 불편했습니다. S 펜이 지원 안되는 제품이기도 하지만 딱히 상관없을뿐더러 저에겐 단순히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감상용만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삼성 키보드 케이스를 구입하여 매우 편리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블로그 정보를 오피스 엑셀로도 기록해두다 보니 키보드가 정말 절실히 필요해졌습니다.

갤럭시 탭 S5E 키보드 케이스 리뷰

사용한 지 한두 달 정도 되었지만 사용 후 너무 잘 사용하다 보니 리뷰를 써보고 싶어졌습니다. 그동안 쓴 흔적들이 보일 수 있으니 조금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갤럭시 탭 S5E 키보드를 펼치면 좌측은 자석형식으로 태블릿을 부착할 수 있고 우측은 키보드 자판입니다.

2) ESC 키나 F1~F12 키는 없는 게 정말 아쉽고 키감도 별로이긴 하지만 크게 기대하진 않았고 딱히 별로 불편하다는 생각은 안 했습니다.

3) 충전하지 않아도 4개의 핀을 통해 태블릿과 연결하여 키보드를 쓸 수 있습니다.

4) 태블릿을 부착 시 자석의 힘으로 당겨져서 붙여지고 진짜 막 힘주는 거 아니면 떨어질 염려가 없는 거 같습니다.

5) 이렇게 접어서 태블릿을 거치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4핀과 연결하려면 거치를 해야 됩니다.

갤럭시 탭 S5E 키보드 케이스

6) 바로 별도의 세팅이 필요 없이 바로 편리한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저는 덱스(Dex) 데스크톱 모드를 늘 사용하고 있는데요. 마우스까지 있으면 딱인거 같습니다.!

7) 조금 아쉬운 점은 이렇게 덮으면 화면이 자동으로 꺼졌으면 좋겠는데 볃도로 북 커버 케이스에만 사용 가능하니 아쉽지만 다 이유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9) 모서리 부분의 경우 보호되진 않고 노출되어 있는데 흠집 나도 상관없는 분들은 신경 안 써도 되는 부분인 거 같습니다.

10) 저는 아애 따로 태블릿 전용 파우치를 하나 구매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우치 굳이 안 사도 되지만 혹시 모를 잔흠집이나 파손을 대비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감상용으로도 적합한 태블릿이지만 입력할 일이 많아진다면 제가 쓴 제품은 10~11만 원대이지만 더 싼 제품이 있으니 한번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