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모바일 앱 기존 버전으로 바꾸는 방법

네이버 모바일 앱이 새로 업데이트되면서 하면서 구글처럼 첫 화면에 검색창만 나오게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그전에는 실검도 그렇지만 기타 뉴스 콘텐츠 등 바로 보였는데요. 대충 왜 바꿨는지는 짐작 가는 부분이면서도 단정 짓기도 애매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번 개편으로 기타 콘텐츠도 하단 및 양옆으로 봐야 하지만 아직 적응 안 되시는 분들도 계시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구 버전으로 돌아갈 수 있게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 네이버로 사용하기

기타 인터넷 웹 브라우저 앱에서도 똑같이 접속해도 개편 상태 그대로 표시되니 기존 시작 화면을 원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앱을 설치해서 개편 전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모바일 앱에서 상단 왼쪽에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로그인 되어 있어도 안 되어 있어도 상관없습니다. 상단 표시된 톱니바퀴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네이버 앱 설정 메뉴들이 뜨는데 맨 하단에 기존 네이버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냥 보기엔 선택이 안될 것처럼 보이는데 선택이 됩니다.

4) 아래와 같이 기존 네이버를 사용하시겠습니까?라고 메시지가 뜨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5) 그럼 이렇게 기존 네이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네이버

네이버에서 언제까지 개편 전/후 버전으로 서비스할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아마도 큰 변화가 없지 않은 이상 이런 식으로 쭉 서비스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