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스타벅스 와이파이 보안 SSID 연결하기

스타벅스에서는 누구나 KT 기가 와이파이에 무료로 접속할 수 있도록 오픈이 되어 있습니다. 기가급이다 보니 속도도 매우 빠른 장점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에 있어서 커피도 항상 맛있기도 하지만 노트북을 들고 자주 찾아가게 되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무료인 장점이 있지만 오픈된 점에 있어 보안에 대해서는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이때는 개방형이 아닌 보안접속을 따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스타벅스 와이파이(Wi-Fi) 보안 연결 Secure

개인 정보가 크래커 손에 유출된다든지 그런 걱정은 조금은 줄어들겠지만 완벽하진 않지만 안전수준에서는 조금 더 낫을 거 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1) 스타벅스에 오면 대부분 와이파이 SSID 목록 중 누구나 접속할 수 있게 KT_starbucks에 연결합니다.(보안접속이 목적이기 때문에 진짜 연결하라는 뜻은 아닙니다.)

2) KT 와이파이 사용 약관 페이지가 자동으로 뜹니다. 약관 모두 동의해서 무료 인터넷을 사용하면 되지만 보안 접속 이용안내를 누르면 윈도우7, 안드로이드, iOS 기기 세팅 방법 페이지로 안내해줍니다. 윈도우10은 별도 과정이 필요 없습니다. 마지막 약관 개인 정보 수집이 약간 좀 그러면 에그, 포켓파이나 핫스팟을 이용해도 될 거 같습니다.

3) 말씀드렸듯 윈도우10 에서는 별도의 세팅이 필요 없이 와이파이 목록에 KT_starbucks_Secure를 찾아 연결하면 됩니다.

4)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starbucks입니다. 검색해보면 좀 알려져 있다 보니 보안이라고 하기엔 약간 애매한 부분도 있지만 언제 변경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5) 아까와 똑같은 KT 와이파이 약관 페이지가 뜹니다. 약관에 모두 동의무료 인터넷 사용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보안을 생각한다면 조금이나마 안전한 KT_starbucks_Secure 와이파이에 연결하는 게 나은 거 같습니다. 저는 중요한 거 아니면 개방형으로 사용하다가 연결이 좀 이상하거나 중요한 작업을 하면 보안접속을 하기도 합니다. 다 사용하기 나름인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