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파이 갤럭시 야간 모드 설정하기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안드로이드 파이(Android Pie)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신 분이 있으시다면 One UI 가 적용되면서 야간 모드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8 을 사용하는 제가 해당 기능이 생긴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자기 전 스마트폰 화면을 바라볼 때 배경색이 어두우면 도움이 되겠지만 일반 설정화면에서는 아무리 밝기를 조절해도 눈의 피로도도 그렇지만 조금 아프기도 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야간 모드 적용하기

자신의 스마트폰이 안드로이드 파이 적용된 기기가 아니라면 사용 중이신 기기를 업그레이드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파이에만 적용이 되는 기능이기 때문입니다.

1) 스마트폰의 설정 앱을 엽니다. 그러면 바로 밑에 보이는 디스플레이 메뉴를 선택합니다. (One UI가 적용된 기기는 설정 화면이 저처럼 나옵니다. )

2) 디스플레이 메뉴 중 야간 모드라고 있습니다. 여기서 바로 옵션을 켜면 되지만 일단 세부 메뉴로 한번 들어가 보겠습니다.

3) 여기서 바로 지금 켜기를 누르면 설정 화면이 검은색으로 변하면서 야간 모드가 적용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파이 야간 모드

4) 기기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예약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몰에서 일출까지/시작 시간과 종료시간 이렇게 야간 모드를 적용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야간 모드를 더 쉽게 설정하려면 상단 바 메뉴 중 맨 끝에 보시면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모든 앱은 야간 모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개별적으로 모든 앱들이 적용해줘야 하며 기본적으로 탑재된 기본 앱만 적용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