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플로우(Samsung Flow) PC에서 스마트폰 미러링

삼성 사이드 싱크(SideSync) 프로그램이 갤럭시 S9/S9+ 이후 모델이 사용 불가능함에 따라 미러링 원격제어를 위한 삼성 플로우(Samsung Flow) 가 윈도우 앱 스토어를 통해 출시되었습니다. 예전처럼 설치 파일 형식이 아닌 윈도우10 앱 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도록 되었는데요. 윈도우10 이전 운영체제의 경우 사용할 방법이 없습니다.


사이드 싱크는 와이파이 및 USB 케이블로만 연결이 가능했는데 삼성 플로우의 경우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 Direct) 및 블루투스(Bluetooth) 연결이 가능합니다.


특히 전 모델을 모두 지원하고 윈도우10 OS만을 지원하는 게 흠이긴 하지만 윈도우7 도 곧 종료된다고 하니 더 이상 구 윈도우를 지원해줄 필요는 없는 거 같습니다.


관련 글 :

삼성 플로우(Samsung Flow) 태블릿에서 스마트폰 미러링


삼성 플로우 PC -> 스마트폰 미러링

본격적으로 삼성 플로우를 통해 PC에서 스마트폰 미러링 원격제어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연결 방법만 알아보고 나머지 자세한 기능은 이미 예전에 자세히 정리해서 포스팅해서 올렸기 때문에 관련 글을 참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앱 스토어에서(Microsoft Store)에서 Samsung Flow 앱을 설치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2) PC에 설치한 Samsung Flow 앱스마트폰에 Samsung Flow 앱동시에 설치해서 실행한 후 PC에서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삼성 플로우 PC 스마트폰 미러링


3) 저의 경우 현재 같은 네트워크인 PC는 랜으로 스마트폰은 와이파이로 연결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디바이스 검색 목록검색된 디바이스 항목을 선택합니다.


인증번호 PC 화면 캡처를 빠트리긴 했지만 PC와 스마트폰 Samsung Flow 앱의 인증번호모두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4) 그럼 PC와 스마트폰이 연결되면서 콘텐츠 공유가 가능합니다. 상단에 재생 미러링 메뉴를 선택합니다.


5) 스마트폰의 화면PC에 보여 미러링 연결이 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스마트폰을 동시에 보기 힘들 때 삼성 플로우를 이용하여 미러링을 해보면 콘텐츠 공유도 되니 정말 여러 가지로 평상시 무슨 작업을 해도 편리한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