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탭 말풍선 제거하는 방법

구글 크롬이 78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탭에서 변화가 생겼습니다. 바로 탭 말풍선이 추가된 것인데요. 탭에 마우스를 올려보면 해당 사이트의 제목 및 사이트 주소 정보 등 카드가 표시됩니다. 저는 큰 불편 없이 그러려니 적응하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알고 보니 의외로 크롬 브라우저의 탭 말풍선이 불편하다는 사람도 적지 않았습니다. 나름 어떻게 보면 적응하면 편리는 하겠는데 불편하다는 사람의 입장을 들어보면 왠지 그럴 수 있겠다고 생각되어 크롬 탭의 말풍선 제거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크롬 탭 말풍선을 제거해보자

크롬 탭의 말풍선의 경우 설정에서 건드릴 수 없는 부분이므로 실험실에서 건드려야 하는 기능입니다. 왜 설정 부분에 on/off 기능이 없는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1) 크롬 브라우저의 실험실로 이동하기 위해 주소창chrome://flags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일일이 입력하기 귀찮으면 복사 붙여넣기 하셔도 됩니다.

2) 크롬 실험실 기능이 여러 개 뜨는데 hover 을 검색하면 3가지가 검색됩니다. 이 중에 2가지만 보셔도 됩니다.

3) Tab Hover Cards 옵션을 Default(기본값) 을 선택하여 Disabled(비활성화)로 설정한 후 크롬을 다시 실행합니다.

크롬 탭 말풍선 제거

4) Tab Hover Card Images 옵션도 똑같이 Default 을 선택하여 Disabled로 설정한 후 크롬을 재 실행합니다.

언제까지 실험실에 있을지 모르겠지만 설정에 있으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불편하신 분들은 위에서 알아본 대로 탭 말풍선 관련 항목을 비활성화해주면 해결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