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다크 모드 적용하기

요즘 PC 및 모바일 스마트폰 등 다크 모드가 점차 적용되어 가고 있습니다. 생각지 못했었던 카카오톡에서도 그동안 테마로 커버가 가능했던 것이 정식으로 다크 모드가 지원되어 적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제는 야간에도 더 편하게 톡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이상 채팅할 때 디스플레이 화면 밝기를 일일이 조절할 필요도 없고 텍스트를 읽을 때 눈이 아프지 않고 더 편하게 집중할 수 있게 되어 눈 피로도 누적도 덜 해졌습니다.

카카오톡 다크 모드를 적용해보자

카카오톡 테마를 따로 설치하신 분들은 다크 모드 적용이 안될 수 있으며 기본 테마를 사용해야 적용됩니다. 그리고 설정화면까지 다크 모드가 모두 적용됩니다.

1) 우선 카카오톡의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샵(#) 검색 메뉴 화면만 아니면 상단의 설정 메뉴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2) 설정으로 들어가셨다면 테마 메뉴를 선택합니다. 현재 무슨 테마를 사용하는지 나옵니다.

3) 저는 기본 테마를 사용하고 있으며 하단에 다크 모드 적용을 선택하여 적용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다크 모드 적용

4) 그럼 카카오톡이 다시 실행됩니다. 그럼 카카오톡다크 모드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이제는 야간에는 잠을 자는 게 맞긴 하지만 그래도 편하게 톡 할 수 있어서 눈도 보호하고 여러 가지로 눈과 관련된 건강에 좋은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