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CPU 정품확인 및 등록하기

최근 조립식 컴퓨터를 구매할 때 AMD 라이젠으로 갈까 하다가 그래도 아직 저에겐 인텔(Intel)과 궁합이 잘 맞는 관계로 9세대 i5-9500F를 선택했습니다. 여러 가지 부품 박스 중 인텔 CPU 정품 스티커가 붙은 박스도 같이 오긴 했는데 불량 날일은 거의 없는 하드웨어이지만 혹시 몰라 나중에 AS를 위해 정품인지 확인해보고 싶어졌습니다.


사실 웬만하면 가품이 아니긴 하지만 간혹 유통경로를 불법적으로 숨기고 가품을 파는 사례도 만만치 않아 저도 한 번쯤 모르게 괜히 의심하게 됩니다.



인텔 CPU 정품확인하고 등록해보자

웬만해서는 CPU 고장은 일어나지 않지만 그래도 혹시 모를 경우를 대비하여 정품확인하고 등록해두면 나중에 AS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인텔 CPU 박스 옆면을 보면 정품 스티커시리얼 넘버(S/N)가 보입니다. QR코드를 찍어서 정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가 없으면 CPU 쿨러를 분해해야 합니다.


2) Real(리얼) CPU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계정이 없다면 회원가입을 우선하고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을 합니다.


3) 로그인했다면 아까 확인한 시리얼 넘버를 입력 후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INT로 시작되며 제품마다 조금 다르게 시작될 수 있습니다.


4) 그럼 정상적이라면 고객님의 CPU는 인텔의 공인 대리점이 유통한 정품 CPU입니다. 라고 뜹니다. 정품등록하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인텔 cpu 정품 확인 등록


5) 정상등록되었다. 는 메시지가 뜨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6) 정품등록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PC를 구입하기 되면 CPU가 가품인지는 잘 안 따지게 되지만 나중에 혹시 모를 고장 불량에 대비해 AS를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정품등록을 하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