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Wi-Fi) 접속 QR코드 만드는 방법

와이파이(Wi-Fi)에 연결해서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유무선 인터넷을 이용하고자 할 때 웬만하면 대부분 보안 설정으로 인하여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QR코드를 이용하여 로그인 과정 필요 없이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합니다.

카페나 공공기관 등 집으로 오시는 손님에게 QR코드를 제공하여 계정을 일일이 알려줄 필요 없이 편리하게 와이파이 접속이 가능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와이파이(Wi-Fi) 연결 QR코드 만들기

본격적으로 와이파이(Wi-Fi)를 QR코드로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최신 삼성 스마트폰에 탑재된 기능이긴 하지만 저는 PC에서 만들어 프린트까지 해보겠습니다.

1) QiFi 사이트로 접속하여 SSID(와이파이 이름)을 입력하고 KEY(비밀번호)를 입력 후 Generate! 버튼을 누릅니다.

Encryption의 경우 대부분 암호화 설정 방식이 동일하긴 하지만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 접속이 가능하면 암호화 설정 방식을 다시 한번 살펴봅니다.

와이파이 QR 코드 만들기

2) 그럼 이렇게 입력한 와이파이 계정 정보대로 QR코드가 만들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Export! 메뉴를 선택하면 QR코드를 PNG 이미지로 다운로드할 수 있고 Print! 메뉴를 선택하면 프린트가 됩니다.

4) 저는 이미지저장 보다는 QR코드를 직접 프린트하여 벽에 붙여보았습니다. 비밀번호까지 대놓고 보여서 모자이크 처리하였습니다.

이렇게 QR코드를 만들면 어떠한 기기든 QR코드 인식이 가능한 기기라면 계정 로그인 없이 와이파이 접속이 가능해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