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Pro FPP 구매 후기 구성품 리테일 정품인증

한 달 전 운영체제가 미설치된 PC를 새로 구입하면서 윈도우10 을 설치할 때 라이선스 제품키가 없어 할 수 없이 임시로 알려져 있는 인증방법을 썼었습니다. 물론 그렇게 합법인 건 아니지만 양심에 찔린 나머지 결국 저는 윈도우10 Pro 정품을 구입하였습니다.


Windows 7 지원 종료가 된 마당에 그 타이밍에 맞춰 윈도우10 처음 사용자용 FPP 리테일 패키지를 30만 원 전후로 구입하였는데요. 물론 저에게는 결코 적은 금액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적어도 가격이 저렴한 불법 라이선스보다는 훨 배 나았습니다.



윈도우10 Pro 패키지 박스 개봉

윈도우10 Home 버전도 있었지만 제가 원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에 Pro 에디션을 선택하였습니다. 가격이 너무 부담되시는 분들은 Home 버전도 괜찮습니다.


1) 이미 구입하신 분들은 아시려나 모르겠지만 워낙 불법으로 판매되는 라이선스가 많아 윈도우10 Pro 패키지 박스 디자인이 바뀌었습니다.


생각보다 제품 박스가 너무 작아서 놀랐습니다. 인터넷 검색으로도 리뷰를 통해 미리 봤었지만 정말 빈 박스를 의심하듯 가볍습니다.


2) 뒷면을 보면 시스템 요구 사항도 나오고 운영체제의 대표적인 기능을 소개와 고객지원 전화번호 및 사용자 계약 및 보증 조건에 관련된 내용이 나옵니다.


3) 옆면을 보니 제조년월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제조국은 타이완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4) 패키지 박스를 열 때 뻑뻑하지 않고 옆으로 손쉽게 굉장히 편리하게 개봉할 수 있습니다.


5) Welcome to Windows 10 환영 책자와 열쇠 이미지인 라이선스 제품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6) 열쇠 카드를 뽑아 뒷면을 보니 Windows 10 Pro 제품키가 보입니다. 제품 키만큼은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유출되거나 분실하지 않도록 잘 보관해야 합니다.


7) 책자를 펼치면 윈도우10 검색, 스냅, 엣지(Microsoft Edge) 브라우저, 타임라인, 기능 그리고 변화된 시작 메뉴를 소개합니다.


8) 책자 뒷면을 보면 Windows 10 설치 과정을 1단계부터 3단계까지 간단하게 소개합니다.


9) 드디어 윈도우10 설치 USB가 보입니다. Windows 로고가 새겨져 있고 DVD가 아닌 USB로 출시되는데 생각보다 새끼손가락만큼 정말 작습니다.


10) USB 뒷면을 보면 윈도우10 언어와 버전이 나옵니다. 32비트 64비트 시스템 모두 설치할 수 있습니다.


11) 파란색이 USB 마개인 줄 알고 잡아댕겼는데 알고 보니 그 반대편에 PC에 연결할 수 있는 USB 메모리 단자가 있습니다.


12) 다국어로 번역된 간단한 마이크로소프트 제품 가이드가 숨어있었습니다. 무슨 내용인지 궁금하여 한번 펼치기로 합니다.


13) 한국어로 표시된 Microsoft 제품 가이드를 보니 USB 메모리 관리에 대한 경고와 위험성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윈도우10 Pro 정품인증 하기

보통 운영체제를 재설치하지만 당장 할 것도 많아 임시로 인증한 라이선스 키를 모두 지우고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 후 다시 정품인증을 하기로 했습니다.


기존 라이선스키 지우는 방법Win+X 키를 눌러 Windows PowerShell (관리자)를 선택하여 slmgr /cpky , slmgr /upk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누르면 됩니다.

(사정상 캡처를 못한점 양해 바랍니다.)


1) Win+i 키를 누르거나 시작 메뉴에서 설정을 눌러 아래 Windows가 정품인증되지 않았습니다. Windows 정품인증을 수행하세요. 메뉴를 선택합니다. 업데이트 및 보안 메뉴를 선택해도 됩니다.


2) 지금 Windows 정품인증 항목에 제품 키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구입한 제품 키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4) 제품키가 정말 맞으면 정품인증 버튼을 누릅니다.


5) 그럼 이렇게 Windows 정품인증을 받았다고 뜹니다. 복사본이라고 뜨는데 마이크로소프트에 문의한 결과 번역만 그렇지 실제로 복사본은 아니라고 합니다.

윈도우10 Pro 정품인증


6) 그럼 저처럼 MS 계정으로 로그인한 PC는 활성화되면서 Windows가 Microsoft 계정에 연결된 디지털 라이선스를 사용하여 정품인증되었다고 나옵니다.


이렇게 윈도우10 을 구입하고 정품인증하니 가격대가 조금 부담스러웠지만 그래도 평생 사용한다 생각하니 구입하길 정말 잘한 거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