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톡캘린더 친구와 일정 공유하기

카카오톡에서 친구와 일정을 공유할 때 보통 사용하시는 별도로 사용하시는 캘린더 앱이나 종이 달력에 체크하는 등 아마 메모를 하고 계셨을 겁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에서 톡캘린더라는 기능을 업데이트하여 친구와 함께 일정을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중요한 일 아니면 별도로 메모하거나 사용하는 캘린더에 등록하는 것도 귀찮긴 했는데 이점을 카카오톡에서 간파를 했는지 그런 번거로움이 확실히 줄어들었습니다.

카카오톡 톡캘린더 일정 공유하기

카카오톡 채팅창을 통해 특히 인원이 많은 단체 그룹 톡이라면 만남 일정과 어디서 모일 것인지 장소를 결정하여 공유할 수 있고 참석할 수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우선 카카오톡 채팅창 왼쪽 하단에 + 버튼을 눌러 캘린더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여기서 일정 제목시작과 종료 날짜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대로 공유해도 되지만 세부적으로 정하기 위해 옵션 더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시작과 종료 날짜 시간은 정했지만 여기서 하루 종일 옵션으로 선택하면 날짜만 표시됩니다.

4) 마찬가지로 옵션 더보기 메뉴를 선택하면 선택한 날짜가 음력인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반복 안 함 메뉴를 선택하면 매일, 매주, 매월, 매년 반복할 것인지 일정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6) 어디에서 모일 것인지 모임 장소 주소를 검색해서 결정할 수 있습니다.

7) 톡캘린더 일정을 최종 결정했으면 저장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일정이 바로 톡으로 공유됩니다.

카카오톡 톡캘린더 일정 공유

8) 공유된 일정보기 메뉴를 선택하면 모임 장소를 지도로 볼 수 있고 참석 응답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일정을 다시 편집하거나 공유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실제 모임을 거의 가진 적은 없지만 카카오톡 친구끼리 일정을 공유한다면 카카오톡의 톡캘린더 기능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너무나도 편리한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