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통합계정 2단계 로그인 설정하기

다음카카오는 다음 및 카카오계정을 통합하면서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해킹을 대비를 위해 2중 보안 서비스인 2단계 인증 로그인 설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2단계 로그인 방식과 매우 유사하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울 거 같습니다.

비상용 연락처를 통한 인증 방식으로 조금은 번거롭긴 하지만 그만큼 내 계정이 해킹 당할 확률이 그만큼 낮아지기 때문에 선택사항이지만 설정하시면 좋은 거 같습니다.

다음카카오 통합계정 2단계 인증설정하기

누군가 내 계정을 해킹해도 비상용 연락처를 통해 인증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 안전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다른 포털 사이트에도 2단계 로그인을 설정해놓고 있습니다.

1) 다음 사이트에서 통합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표시되는 자신의 이름을 선택합니다.

2) 상단에 계정 보안 메뉴를 선택하여 2단계 인증 항목에 등록해 주세요 > 메뉴를 선택합니다.

3) 현재 계정의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확인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4) 그럼 2단계 인증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사용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카카오 통합계정 2단계 로그인

5) 2단계 인증 방법 중 카카오톡 및 전화번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톡을 이용하겠습니다.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6) 카카오톡 앱에 보면 2단계 설정 확인 메시지가 뜹니다. 네 맞아요. 버튼을 눌러 계속 진행하기 위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7) 비상연락용 이메일을 등록해야 합니다. 사용 중인 메일 계정으로는 중복돼서 안되니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8) 저는 비상 연락처 이메일을 네이버로 했습니다. 딱히 사용할 메일이 없더군요. 인증요청 버튼을 누릅니다.

9) 그럼 비상용 연락처 이메일에 인증번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이메일을 통해 받은 인증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복사 붙여넣기도 좋은데 제대로 안될 수 있으니 수동으로 입력하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11) 비상망 이메일을 등록하였습니다. 마무리를 위해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12) 2단계 인증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최종적으로 마칩니다.

13) 다른 서비스에서 로그인 중이면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거나 전부 로그아웃할 수 있습니다.

만약 외부에서 다음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될 경우 해킹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2단계 로그인을 설정해놓으면 해킹도 예방하고 계정도 보호하고 좋은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