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하얀색으로 깨지는 현상 해결하기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이 하얀색으로 깨지는 경우는 프로그램 설치할 때 문제가 있거나 삭제가 되었거나 거의 그런 경우가 대다수이지만 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실행되는데 갑자기 하얀색으로 깨지는 경우 보통 프로그램을 재설치로 해결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오류인 거 같다 하여 어떠한조치를 하지 않아도 아이콘 iconcache.db 캐시 파일의 문제이기 때문에 새롭게 생성해 준다면 아주 쉽고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하얀색 증상 해결 방법

iconcache.db 캐시 파일의 값이 변경, 손상으로하얀색 아이콘으로 깨질 수 있기 때문에 iconcache.db 파일을 새로 생성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1) 우선 저의 경우 Samsung Magician 프로그램 아이콘이 깨지지만 여러분들이 사용하시는 다른 프로그램 아이콘도 모두 포함됩니다.

자 그럼 MS 윈도우7 아이콘 깨짐 현상 문서를 바탕으로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2) 아래 명령어를 쭉 드래그하여 복사 후 메모장에다가 붙여넣기합니다. 사용하시는 메모장 다른 에디터도 해도 됩니다.

@echo off

taskkill /f /im explorer.exe

attrib %userprofile%\appdata\local\iconcache.db -s -r -h

del /q %userprofile%\appdata\local\iconcache.db

start explorer.exe

exit

하얀색 아이콘 iconcache.db 캐시 파일 재생성 명령어

3)그리고 bat 배치파일로 저장하기 위해 상단 파일->다른 이름으로 저장(A) 버튼을 누릅니다. 단축키는 Ctrl+Shift+S 키입니다.

4) 파일 형식은 모든 파일로 선택하고파일 이름은 임의로 정하되 확장자는 .bat 으로 입력 후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5) 이렇게 저장한 bat배치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6) 그럼 화면이 몇 초간 깜빡이는 증상이 나타나면서 하얀색으로 깨졌던 아이콘이 다시 정상 복구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바탕화면 아이콘이 하얀색으로 깨진 게 있다면 위와 같이 한번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안되면 해당 프로그램이 삭제되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