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웹마스터 센터 소유자 확인 메타태그 찾는 방법

티스토리뿐만 아니라 다른 웹사이트 플랫폼도 마찬가지로 구글 검색에 노출을 위해 구글 서치 콘솔에 사이트를 등록하면 소유자 확인합니다. 그 과정에서 티스토리는 메타태그로 확인하고 FTP가 지원되면 사이트는 HTML 파일 업로드를 통해 업로드를 합니다.

스킨을 교체한다면 소유자 확인 메타태그가 날아가 구글 콘솔에서 소유자 확인할 수 없다고 뜰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스킨을 교체해도 유지됩니다.

하지만 만약 그런 것도 설정 안 하고 메모한 것도 없다면 다시 소유 확인을 해야 할 수 있겠지만 다시 소유 확인할 필요가 없이 메타태그를 다시 찾을 수 있습니다.

구글 웹마스터 센터 소유자 확인 메타태그 찾기

HTML 파일로 소유자 확인한 사이트의 경우 서버를 건드리지 않은 이상 웬만하면 남아 있을 수 있을 수 있지만 티스토리와 같이 루트권한이 없는 사이트는 메타태그로 소유자 등록한 사이트를 위해 메타 태그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구글 웹마스터 센터로 접속하여 등록한 사이트 URL 속성을 선택합니다.

2) 메타태그 항목에 상세정보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그럼 상세정보를 선택하면 소유자 확인을 위해 등록한 메타태그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과 똑같이 HTML 수정으로 들어가서 head 태그에 넣으면 됩니다.

구글 웹마스터 센터 소유자 확인 메타 태그

관련 글 :

티스토리 블로그 메타태그(Meta Tag)를 플러그인으로 등록하기

티스토리 블로거분들은 위 관련 글을 참조하셔서 메타태그 플러그인을 활용하셔야 스킨을 변경해도 소유자 확인 메타태그가 유지되니 선택일 수 있지만 스킨을 계속 변경한다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