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디펜더 백신 실시간 보호 끄기

윈도우10 디펜더(Defender) 백신은 처음 Windows 운영체제가설치되자마자 내장되어 있으므로 실시간 보호 기능이 자동으로 켜져 있습니다. 보안 때문에 불안해하며외부 백신을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는 장점이 있을 정도로 신뢰가 높은 거 같습니다.

덕분에 악성코드가 바로 감지되어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하지만 반대로 현재 사용 중인 프로그램이 악성코드로 오인하는 경우 디펜더에서 자동으로 삭제되는 거는 경우 잠시라도 실시간 보호를 꺼줘야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디펜더 실시간 보호 기능 끄기

윈도우10 디펜더 실시간 보호 기능을 끄게 되면 시스템이 보안적으로 허점이 생기므로 꼭필요할 때마다 잠시 동안 끄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1) 시작->톱니바퀴(Windows 설정)->업데이트 및 보안 메뉴를 선택합니다. 시작 메뉴에서 설정을 못 찾겠으면 Win+i 키를 누르면 됩니다.

2) 업데이트 및 보안 항목에 Windows 보안->보호 영역중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을 보면 추가 작업이 필요 없다고 뜨는데요. 실시간 보호 기능 등이 켜져 있다는 뜻으로 설정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실시간 보호 기능을 끔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설정하게 되면 작업표시줄 알람도뜨고 실시간 보호가 꺼져 있어 디바이스 공격에 취약하다고 경고가 뜹니다.

윈도우10 디펜더 실시간 보호 끔

디펜더를 제외한 외부 백신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필요할 때만 실시간 감시(보호) 기능을 끄고 바로 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