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 업데이트 막는 3가지 방법입니다.

크롬 웹 브라우저는 업데이트가 계속 이뤄지고 있어 기능 및 버그를 개선하는 등 여러 가지 패치가 사용자도 모르게 백그라운드에서 진행되는데요. 웬만하면 크롬 웹 브라우저를 최신 버전 유지가 좋지만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기 싫다면 막을 수 있습니다.

어떠한 프로그램이든 마찬가지로 추후 버그가 아애 없는 건 불가능하기 때문에 잘 되던 기능이 안되면 구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럼 또 최신 버전으로 버전 업이 진행될 텐데 버전 업을 막아 기존 버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업데이트 차단 3가지 방법

보안면에서는 크롬 최신 버전 사용을 권장하나 버그로 인해서 불편한 것이 더 이상 싫으시다면 업데이트 막는 방법을 3가지 알아보겠습니다.

1) Win+R 키를 눌러 실행 창에 taskschd.msc 를 입력하여 엔터를 누르거나 시작->Windows 관리 도구->작업 스케줄러를 실행합니다.

2) 작업 스케줄러 목록 중 GoogleUpdateTaskMachineCore GoogleUpdateTaskMachineUA 모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사용 안 함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그리고 이번엔 서비스 항목을 제어하기 위해 Win+R 키를 눌러 msconfig 를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4) 서비스 탭을 선택하여 Google 업데이트 서비스 (gupdate, gupdatem) 2가지 항목 모두 체크 해제합니다.

5) C:\Program Files (x86)\Google\Update 경로로 들어가서 GoogleUpdate 파일 이름을 아무 이름으로 변경합니다. 저처럼 파일 이름 뒤에. bak이라고 입력해도 됩니다.

크롬 업데이트 막기

6) 크롬 더 보기(점 3개 아이콘)->도움말->Chrome 정보 메뉴를 선택하면 업데이트 확인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다고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메뉴를 못 찾겠으면 URL 주소창에 chrome://settings/help 주소를 복사 붙여넣기 하셔도 됩니다.

사실 권장하지 않는 방법 이긴 하나 버그로 인해서 불편하신 분들은 잠시 동안만 기존 버전으로 유지한다고 생각하면서 크롬 업데이트를 막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