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주소록 앱을 이용한 연락처 내보내기 백업

스마트폰 연락처 보통 구글 계정에 연동하여 동기화하지만 네이버 주소록을 통해서 연락처를 내보내거나 다시 가져와 복구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은 아마 네이버 주소록 앱이 훨씬 쉬울 수 있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저의 경우 혹시 몰라 네이버 주소록에 한 번 더 내보내어 연락처를 한 번 더 저장하긴 합니다. 중요한 연락처가 있어 혹시 몰라 2중으로 백업하여 관리합니다.

네이버 주소록 스마트폰 연락처 내보내기

스마트폰에 있는 연락처를 내보내어 네이버 주소록에 저장해보겠습니다. 저는 백업이 목적이지만 사실 구글 서비스처럼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네이버 주소록' 앱을 설치하여 실행합니다.

2) SETTINGS 메뉴를 선택하여 스마트폰 요구하는 모든 액세스 권한을 허용합니다.

3) 앱 소개를 간단하게 옆으로 밀면서 읽고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4) 네이버 주소록에서 사용할 기본 계정을 선택하여 내보내기 버튼을 누릅니다. 자동 내보내기/가져오기 메뉴를 선택하면 네이버 주소록과 연락처 동기화가 됩니다.

네이버 주소록 연락처 내보내기

5) 네이버 주소록에 등록된 연락처가 없으면 폰 연락처로 새로 구성하기 메뉴를 선택하면 내보내기 작업이 시작됩니다.

네이버 주소록 연락처 확인

1) 네이버 앱에서 줄 3개 메뉴를 선택하여 메일 메뉴를 선택합니다. PC에서 확인해도 됩니다.

2) 받은메일함이 뜨면 다시 줄 3개 메뉴를 선택하여 맨 하단에 주소록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스마트폰에 있던 연락처가 제대로 내보내기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내보내기를 하다가 반대로 가져오기 작업을 하면 네이버 주소록에 저장되어 있던 연락처가 다시 스마트폰에 다시 동기화되어 저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