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음악 설정하는 방법

카카오톡 모바일 앱 메신저 친구 목록에 보시면 사진 프로필 오른쪽 상태 메시지에 각자 취향과 기분 등에 맞게 음악을 삽입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서로 친구끼리 음악을 들을 수 있는데요. 멜론 이용권이 없을 경우 1분간 미리 듣기가 가능합니다.

카카오가 멜론을 인수하면서 업데이트된 기능인 것 같습니다. 사실 카카오톡 프로필에 대해서 거의 무관심하긴 했었는데 음악을 넣을 수 있다니 신기하고 어떻게 하면 나의 프로필에 음악을 넣을 수 있는지 궁금하여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설정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을 편집하면서 친구와 상태 메시지에 음악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에서 자신의 프로필을 선택하여 이동합니다.

2) 카카오톡 프로필을 편집할 수 있는 화면이 뜨는데 하단에 음표 메뉴를 선택하여 원하는 음악 플레이어 위젯을 선택합니다.

3) 그러면 프로필뮤직 추가 화면이 뜨면서 원하는 음악을 선택하여 추가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여러 개 선택이 가능하며 검색도 가능합니다.

4) 이렇게 음악 추가를 완료했으면 완료 버튼을 눌러 음악 플레이어 위젯을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고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설정

5) 자 그러면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이 만들어졌으며 재생을 누르니 추가한 곡이 재생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6) 카카오톡 친구 목록나의 프로필을 보면 남들처럼 추가한 음악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원하는 곡을 프로필에 추가해 친구와 음악을 공유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