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마우스 포인터 크기 변경 및 색상 변경하는 방법

모니터 해상도가 커져가면서 마우스 커서도 작게 보이게 되어 시력이 좋지 않은 사람의 경우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조절 가지고는 힘들 수 있습니다. 강의, 회의 등을 할 때 집중이 안 될 수 있는데 이때 마우스 포인터 커서 크기 및 색상 변경이 가능합니다.

요즘 실시간 온라인 원격 수업 등 많이 할 텐데 마우스 포인터 크기 변경으로 어디를 가리키는지 색상 변경을 통해 더욱 확실하게 포인터 커서를 명확히 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 포인터 커서 크기 및 색상 변경

모니터 해상도를 낮추면 되겠지만 그렇게 되면 전체적인 화면 배율이 이상해질 수 있습니다. 마우스 포인터 커서 크기와 색상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Win+S 키를 눌러 마우스 설정 변경(시스템 설정)을 실행합니다.

2) 관련 설정 항목에 마우스 및 커서 크기 조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여기서 포인터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옆으로 스크롤 하면 마우스 커서 크기가 점점 커집니다.

마우스 포인터 커서 크기 변경

4) 포인터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색상이 진할수록 더더욱 명확하게 보일 거 같습니다.

마우스 포인터 커서 색상 변경

마우스 속성을 통해 포인터 커서 설정

알 수 없는 이유로 위와 같은 설정이 안될 경우 관련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서 안될 수 있지만 또 다른 설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시 관련 설정에서 추가 마우스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포인터 탭에서 구성표 항목 중 마우스 포인터 크기 및 색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사실 여기서는 설정하는 데에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상황에 따라 정말 필요한 설정일 수 있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