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음악 검색 흘러나오는 노래 제목 찾기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거나 길거리 주변에 흘러나오는 노래가 궁금할 때가 많습니다. 마음에 와닿는 곡이거나 하루 종일 듣고 싶은 노래가 한 번쯤 있을 텐데요. 그래서 대충 가사로 검색해보곤 하는데 네이버 앱으로 흘러나오는 노래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다음 앱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다음 앱을 이용하여 흘러나오는 노래가 무엇인지 찾아볼 수 있으니 아래 글 링크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관련 글 : 다음 앱을 이용하여 주변에 들리는 음악 소리 검색하기

네이버 음악 검색 흘러나오는 노래 찾기

네이버 앱으로 주변에 흘러나오는 노래를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콘서트 등 가수가 직접 라이브로 부르는 건 못 찾을 수 있다는 정보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스마트폰에 네이버 앱이 없다면 설치하시고 굳이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동그라미 모양 그린닷 메뉴를 선택하여 음악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현재 주변에 들리는 노래를 듣고 알아서 무슨 노래인지 소리를 분석하기 시작합니다.

네이버 음악 검색

3) 주변이 시끄럽거나 잡음이 섞어서 들리는 등 노래 음질이 안 좋은 경우 음악을 찾지 못할 수 있기에 가사로 찾아야 할 수 있습니다.

4) 이렇게 가수 이름과 노래 제목이 검색되면서 가사정보를 포함한 곡 정보가 나옵니다. 저는 카페에서 들리는 팝송이 검색되었습니다.

5) 수록앨범도 볼 수 있는데요. 제가 현재 듣는 곡은 앨범 타이틀곡이 하나밖에 없는 거 같습니다.

이렇게 주변에 들리는 곡이 궁금하다면 바로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으니 너무 편리한 거 같아 다음과 네이버 앱 모두 종종 이용하는 노래 검색 기능인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