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브라우저 크롬 북마크(즐겨찾기) 가져오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가 신규 웹 브라우저인 크롬과 같은 크로미움 기반인 엣지를 출시하면서 사용자 만족도도 좋아지고 있고 엣지로 넘어오는 사용자들이 종종 보이기도 합니다. 갈아타면서 동시에 크롬에서 사용 중이던 북마크(즐겨찾기)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엣지와 크롬 모두 크로미움 기반이다 보니 전혀 다른 브라우저 같지만 거의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북마크(즐겨찾기)를 옮기는 방식도 그래서 매우 단순하고 쉽습니다.

엣지 브라우저 크롬 북마크(즐겨찾기) 가져오기

엣지 브라우저에서 크롬 북마크인 즐겨찾기를 가져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에서 북마크 HTML 파일 내보내기로 엣지에서 불러올 수 있지만 그러지 않아도 됩니다.

엣지 브라우저 주소 표시줄 즐겨찾기 별 모양 메뉴->즐겨찾기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즐겨찾기 모음 페이지가 뜨는데요. 점 3개 버튼을 눌러 즐겨찾기 가져오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가져오기 출처 중 Google Chrome (구글 크롬) 을 선택하고 가져올 항목 선택 중 즐겨찾기 또는 책갈피 옵션만 체크하여 가져오기 버튼을 누릅니다.

크롬 북마크(즐겨찾기) 엣지로 가져오기

그럼 사용자의 데이터를 가져왔다는 메시지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자 그럼 성공적으로 크롬 북마크(즐겨찾기)를 엣지 브라우저로 가져오는데 성공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Ctrl+Shift+B 키를 누르면 주소 표시줄 하단에 북마크 즐겨찾기 목록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이동 시 부담 없이 즐겨찾기(북마크)를 가져올 수 있어 편리한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