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디펜더 백신 쉽게 끄고 켜는 방법 DefenderControl

특정 프로그램이 윈도우10 디펜더 백신 악성코드 오진으로 강제로 격리되는 등 실행을 못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 보안센터 설정에서 보안을 꺼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기는데 DefenderControl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디펜더를 쉽게 끄고 켤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 오진이어도 거의 모든 백신들을 대상으로 통과된 안전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하며 굳이 디펜더를 끄고 켤 필요가 없는 상황이면 더 좋겠습니다.

윈도우10 디펜더 끄고 켜기 DefenderControl

DefenderControl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마우스 한 번의 클릭으로 윈도우10 디펜더 악성코드 백신 프로그램을 쉽게 껐다가 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아래 sordum 사이트로 접속하여 페이지 맨 하단에 있는 Download 버튼을 눌러 DefenderControl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 압축을 풉니다.

sordum 사이트로 접속

2) 다운로드하고 압축을 풀었으면 DefenderControl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3) 현재 윈도우 디펜더가 실행 중이라면 녹색으로 표시되는데요. 끄기 위해 윈도우 디펜더 사용 안 함 버튼을 누릅니다.

4) 그럼 DefenderControl 프로그램이 빨간색으로 표시되면서 윈도우 디펜더가 꺼져 있습니다. 라고 표시됩니다.

윈도우 디펜더 끄기 DefenderControl

5) 보안 센터 버튼을 누르고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메뉴를 선택하면 활성 바이러스 백신 공급자가 없습니다. 장치가 공격에 취약합니다. 라고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6) 윈도우 디펜더를 다시 켜기 위해 윈도우 디펜더 사용 버튼을 누릅니다.

7) 그럼 다시 녹색으로 표시되면서 윈도우 디펜더가 실행중입니다. 라고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8) 작업표시줄에서도 윈도우 디펜더 백신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면서 다 편리하지만 보안 상태를 일시적으로 저하시킬 수 있어 장기적으로 윈도우 디펜더를 끄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