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댓글 필터링 설정하는 방법 부적절한 단어 차단

유튜브 동영상을 댓글을 보면 특히 구독자 수가 상당하거나 콘텐츠마다 조회 수가 많은 인기 유튜버들의 경우 업로드한 동영상마다 댓글들이 많이 달립니다. 그러다 보니 부적절한 단어(욕설, 모욕 등)도 포함하여 달리게 되는데 댓글을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콘텐츠에 대해 어느 정도 비판은 괜찮지만 악플러의 경우 일일이 어떻게 신고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부적절한 단어는 필터링이 가장 최선인 거 같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댓글 필터링 - 단어 차단하기

유튜브 동영상 부적절한 단어 차단 설정으로 댓글 필터링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처음엔 조금 힘들지라도 필터링으로 조금 더 클린 한 채널로 만들 수 있습니다.

 

1) 유튜브에 로그인하여 유튜브 로그인 프로필->YouTube 스튜디오 메뉴를 선택합니다.

2) YouTube 스튜디오 페이지로 접속했으면 왼쪽 하단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설정 창에서 커뮤니티 메뉴를 선택하면 자동화 필터 탭에서 운영자 추가, 승인된 사용자, 숨겨진 사용자, 차단된 단어를 필터 할 수 있고 링크 차단할 수 있습니다.

 

4) 차단된 단어를 쉼표로 구분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예시로 순수하고 건전한 단어를 썼지만 실제 알고 있거나 알아낸 차단될 단어를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유튜브 동영상 댓글 필터링 단어 차단

5) 기본 설정 탭을 선택하면 새 동영상의 댓글토론 탭의 댓글 설정모든 댓글 허용, 부적절할 수 있는 댓글은 검토를 위해 보류, 검토를 위해 모든 댓글 보류, 댓글 사용 안함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6) 실시간 채팅 메시지 항목에 부적절할 수 있는 채팅 메시지는 검토를 위해 보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말 애써서 정성스럽게 만든 동영상 콘텐츠를 올린 유튜버 중 댓글로 악성 댓글로 인해 시달리는 경우 부적절한 단어 필터링은 필수인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