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스마트 스테이 설정하기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화면을 볼 때 기본적으로 화면 대기시간이 설정되어 있어 디스플레이 화면을 조금만 봐도 꺼져서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스마트 스테이 기능으로 전면 카메라로 얼굴을 인식하여 화면을 보고 있는 동안 켜진 상태로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튜브를 보거나 화면 터치 없이 볼 수 있는 텍스트 이미지 등 콘텐츠를 볼 때 한 번씩 터치해 줘야 하는데 그럴 스마트 스테이 기능을 이용하면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스마트 스테이 설정하는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 전 기종이 스마트 스테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지만 안드로이드 9 / 10 운영체제가 탑재되거나 업그레이드된 기종은 스마트 스테이 기능을 지원합니다.

1) 갤럭시 스마트폰 설정 앱으로 들어가서 유용한 기능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유용한 기능 메뉴를 선택하였으면 유용한 기능 항목 중 모션 및 제스처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만약 설정 메뉴 과정을 거치는 게 번거롭다면 설정 중 검색 기능을 통해 모션 및 제스처 메뉴로 한 번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4) 자 그럼 모션 및 제스처 설정 중 스마트 스테이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 스테이

아마 기기에 따라 스마트 스테이 기능이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을 수 있지만 화면이 자꾸 꺼지는 거 같으면 스마트 스테이 기능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