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 이미지 인쇄 줄 생김 현상 해결, 고품질 인쇄 설정하기

프린터(복합기)에서 이미지 인쇄 시 줄이 생기는 경우 잉크젯 프린터에서 많이 발생하는데 물론 레이저 출력 방식도 포함되긴 하지만 헤드 문제가 가장 많이 꼽습니다. 하지만 헤드 문제를 따지기 전에 인쇄 품질 설정하면 해결되는 경우가 간혹 있을 수 있습니다.

프린터 헤드 문제라면은 몇 번의 헤드 정밀 청소로 해결되긴 하지만 이미지 인쇄 시 품질이 낮을 경우 줄이 생기거나 흐리게 인쇄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프린터 고품질 인쇄 설정하기 - 줄 생김 해결

혹시나 컬러 프린터 중 특정 색상이 안 나온다면 카트리지 잉크 헤드 문제로 정밀 청소로 해결해야 합니다. 프린터 고품질 인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Win+S 키를 눌러 시스템 설정인 프린터 및 스캐너를 실행합니다. 

2) 사용 중인 프린터를 선택하여 관리 버튼을 누릅니다. 잘 모르겠으면 여러분들이 사용하시는 프린터 모델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3) 프린터 설정 창이 열리면 디바이스 관리 항목 중 인쇄 기본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여기서 기본적으로 문서-고속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문서-고품질을 선택하여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프린터 고품질 인쇄 설정

이미지 인쇄 시 줄이 생기는 현상이 해결될 수는 있으나 잉크 사용량이 늘어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셔서 고품질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