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정품인증 안 하고 사용하면 제한되는 기능

윈도우10 정품인증을 하지 않으면 사용자 편의 기중 능 일부인 개인설정 기능이 제한됩니다. 사실 정품인증 없이 계속 사용 가능은 하지만 그래도 계속 사용면 라이선스 위반이라고 하는데요. 모르고 그냥 사용하는 분들도 있긴 하지만 일부 기능이 제한됩니다.

인증 안 하면 Windows 정품인증 워터마크가 뜨는데 옛날만 해도 컴퓨터를 거의 사용 못 할 정도여서 인증 툴을 좀 쓰기도 했지만 지금은 기능만 제한하고 있습니다.

윈도우10 정품인증 안 하면 제한되는 기능 - 개인설정

윈도우10 정품인증을 안 하고 사용하면 제한되는 개인설정 기능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비록 사용 안 하는 기능일지라도 나중에 꼭 한 번쯤 설정이 필요한 부분일 수 있습니다.

개인 설정 : Win+i 키 및 바탕화면 마우스 오른쪽 -> 개인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1) 개인 설정 항목 중 배경 메뉴를 선택하면 바탕화면 배경(사진, 단색, 슬라이드 쇼)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윈도우10 정품 미인증 개인설정 기능 제한

2) 색 메뉴를 선택하면 Windows 모드 및 기본 앱 모드 밝게 및 어둡게 설정을 할 수 없으며 투명 효과를 제어하거나 테마 컬러 선택 등을 할 수 없습니다.

3) 잠금 화면의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무조건 기본적으로 정해진 기본 배경화면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윈도우 기본 테마만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테마를 설정할 수 없습니다.

5) 저는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 중 하나이기도 하지만 글꼴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6) 시작 메뉴의 앱 표시 관련 기능 등 제어할 수 없습니다.

7) 작업 표시줄을 잠그거나 숨기는 등 작업 표시줄을 제어할 수 없습니다.

지금도 인증 안 하고 그냥 사용하시는 분들은 정품 인증 사용을 꼭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