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 팝업 차단 해제하는 방법

크롬 브라우저는 기본적으로 팝업 차단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사이트에서 막 뜨는 팝업창을 막아줘서 인터넷 환경이 조금 더 클린 해진 거 같아 좋긴 합니다. 하지만 특정 사이트 이용 시 팝업이 차단되어 이용이 오히려 불편해진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크롬 브라우저에서 팝업을 차단해 주면 모든 불편이 해소되어 꼭 봐야 할 정보를 보거나 플러그인 같은 프로그램 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팝업 차단해제 - PC

크롬 브라우저 PC 버전에서 팝업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크롬 브라우저 상단 우측에 점 3개 더 보기 메뉴->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크롬 브라우저 설정 중 하단 쭉 내려가시면 개인정보 및 보안 항목에 사이트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사이트 설정 메뉴를 선택했으면 콘텐츠 항목에 팝업 및 리디렉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그럼 여기서 팝업을 허용하거나 차단할 수 있습니다.

크롬 팝업 차단 해제

※ 북마크 등록을 통해 팝업 설정 및 차단을 더 쉽고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팝업 차단해제 - 모바일 앱

크롬 브라우저 스마트폰 모바일 앱에서 팝업 차단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C 크롬 브라우저와 설정 방법이 동일하여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 상단 우측 점 3개 더 보기 메뉴를 선택하여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크롬 설정 고급 항목 중 사이트 설정 메뉴를 선택하여 팝업 및 리디렉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그럼 모바일 크롬에서도 팝업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팝업 차단 해제 시 일시적으로 해제하셨다가 다시 설정하시는 것을 보안상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