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사진 이미지 여러장 나란히 올리는 방법

티스토리 에디터가 바뀌면서 사진 이미지를 올릴 때 편리해졌습니다. 포토샵, 포토스케이프 등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거치지 않아도 여러장 나란히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전 구 에디터를 사용할 때는 단순하게 이미지 한 장씩 편집이 가능했었습니다.

아래를 보시면 이미지를 한 장만 선택하면 나란히 올리는 옵션을 찾을 수가 없는데요. 오직 마우스 드래그로 나란히 이미지를 옆으로 붙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사진 이미지 여러장 나란히 올리기

티스토리 사진 이미지를 여러장 나란히 올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초보자들도 기존 포스팅 방식보다는 조금 더 편리하고 업그레이드된 양질의 포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1) 일단 평소처럼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사진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

2) 사진 이미지 여러장을 선택하여 열기 버튼을 누릅니다. 2~3장 정도가 딱 적당하겠습니다.

티스토리 사진 이미지 여러장 나란히 게시

3) 두 번째 올린 사진 이미지를 선택하여 위 왼쪽으로 드래그합니다. 드래그 시 빨간색 커서가 보여야 합니다.

오른쪽으로 붙여도 되지만 예시를 위해 왼쪽으로 붙이겠습니다.

 

4) 나머지 사진 이미지를 같은 방식으로 오른쪽으로 드래그합니다. 마찬가지로 빨간색 커서가 보여야 합니다.

5) 그럼 이렇게 사진 이미지가 나란히 올려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6) 사진이 너무 작게 보여도 발행 시 사진을 선택하면 확대가 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처음 입문하시거나 사진 올릴 때 편집이 불편하셨던 분들에게 정말 꼭 필요한 기능인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