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카카오톡 연동 태블릿 버전

카카오톡은 스마트폰에서 지원되어 갤럭시탭 태블릿에서는 지원이 안되었습니다. 갤럭시탭에 카카오톡이 설치되어도 한대의 기기 계정 로그인만을 지원하여 스마트폰 및 태블릿 둘 중에 한 기기만 사용해야 했지만 갤럭시 탭 연동이 지원되기 시작하였습니다.

물론 갤럭시 탭이라 하여 모든 기기가 지원되는 건 아니지만 요즘은 웬만한 기기는 지원되는 거 같습니다. 지원되는 기기를 보려면 아래 kakao 고객센터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갤럭시탭 카카오톡 설치하기

1) 갤럭시 탭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카카오톡 앱을 설치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설치하는 과정과 똑같습니다.

저는 참고로 갤럭시탭 S5E 를 사용하고 있으며 데스크톱 덱스 모드를 사용하고 있으니 보이는 화면은 다소 다를지라도 과정은 다르지 않다는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설치한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전화, 저장, 주소록 권한을 허용하기 위해 허용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3) 연락처부터 시작해 차례대로 액세스하고 자 하는 항목을 허용합니다.

4) 카카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다른 기기와 함께 사용 옵션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갤럭시탭 카카오톡 연동

갤럭시탭 카카오톡 보안 인증하기

1) 로그인했으면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보안 인증번호를 확인합니다.

2) 갤럭시 탭에 확인된 보안인증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갤럭시탭 카카오톡 기기 연동 완료

1) 스마트폰과 갤럭시탭 성공적으로 기기 연동이 완료되어 카카오톡 친구 목록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채팅방 목록도 똑같이 연동되어 그대로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스마트폰과 똑같이 상대방과 채팅하여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에 카카오톡 연동하는 건 정말 너무 편리하지만 태블릿 전용 UI 가 나왔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는 거 같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가 있으면 딱인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