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댓글 막는 방법, 댓글 사용 중지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 댓글이 보이거나 안 보이는 경우가 있긴 있습니다. 안 보이면 유튜브 자체 검열일 수 있겠지만 유튜버가 댓글 필터링 중 한 유저를 차단한 경우가 있는데 간혹가다 일시적 오류일 수 있지만 특정 유튜브 동영상만 댓글을 막을 수 있습니다.

아마 댓글을 막으려고 하는 경우 지나친 비판 등 애써 만든 콘텐츠가 문제 되는 경우가 있는데 정상적인 콘텐츠인데 악플이 많으면 해당 동영상 댓글을 막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댓글 막기

저의 블로그도 가끔 지나친 악플 수준의 댓글이 있는데 그냥 삭제하지만 예의가 있는 댓글은 비판하더래도 피드백을 받아 콘텐츠를 업데이트 수정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유튜브 동영상 댓글 막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유튜브 로그인프로필 메뉴->YouTube 스튜디오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콘텐츠 메뉴를 선택하여 댓글을 막을 동영상을 선택 후 수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수정 메뉴를 선택하면 맨 하단에 댓글 메뉴를 선택합니다.

4) 댓글 사용 안 함 옵션을 선택하여 동영상 업데이트 버튼을 누릅니다.

유튜브 동영상 댓글 막기

5) 계속할까요.? 라는 메시지가 뜨면 메시지 내용을 읽어보고 이 작업이 미치는 영향을 이해합니다. 옵션을 선택하여 동영상 업데이트 버튼을 누릅니다.

6) 자 그럼 잠시 후 해당 유튜브 동영상의 댓글이 사용 중지되었습니다.라고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관련 글

유튜브 댓글 필터링 설정하는 방법 부적절한 단어 차단

유튜브 동영상 댓글 막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완전히 막는 것은 원치 않고 부적절한 단어를 차단하는 등 필터링 하고 싶으면 위 관련 글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