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파일 용량 압축하는 방법

PDF 문서파일은 한컴오피스나 MS오피스 등 설치하지 않아도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호환되어 열리기 때문에 많이 사용합니다. 과제 제출할 때도 보안 문서 등 많이 사용하는데 하지만 용량이 너무 클 경우 그만큼 로딩 속도가 느려져 압축해야 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에 고품질의 이미지 등이 있는 경우 용량이 늘어날 수 있는데요. 이러면 사람들과 공유가 힘들어져 서로 열리는 것도 힘들어 용량을 압축하는 게 좋습니다.

PDF 파일 용량 압축하기

PDF 파일 용량을 압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면서 PDF 파일의 크기를 줄일 수 있고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1) ilovepdf 사이트에서 여러 PDF 파일 버튼을 눌러 압축할 PDF 파일을 불러옵니다. 아니면 드래그 앤 드롭도 가능합니다.

2) 여기서 압축 레벨은 익스트림 압축, 추천 압축, 낮은 압축 옵션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추천 압축 옵션이 선택되어 있는데요. PDF 압축 버튼을 누릅니다.

나중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익스트림 압축 옵션을 이용하셔서 다시 압축하시면 됩니다.

pdf 압축

3) 압축된 PDF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압축된 PDF 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PDF 파일 문서는 호환성 문제없이 다양하게 활용되나 용량 최적화를 신경 써줄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