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자격증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자격증 취득 시 지갑에 두거나 아니면 집에 놓고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중요할 때아니면 신분증으로 사용할 거 아니면 들고 다닐 일이 없지만 필요하다면 굳이 번거롭게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그 동안 네이버에서 자격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분실했을 경우에도 재발급 대신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앱을 설치하여 그동안 취득했던 자격증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자격증 조회하기

자격증 기관 중 대한상공회의소나 한국산업인력공단 자격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스마트폰 네이버 앱을 설치하여 오른쪽 상단 프로필을 선택하여 자격증 메뉴를 선택합니다. 로그인이 안 되어 있으면 네이버에 로그인하면 됩니다.

2) 자격증 연결하기 메뉴를 선택하여 기관 전체 선택 및 약관 전체 동의 옵션을 선택하여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3) 네이버 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면 자격증 연결이 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만약 네이버 인증서가 없다면 아래 글을 참조하여 인증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네이버 인증서 발급받는 방법 PC / 모바일

대한상공회의소 2020년 9월 이전에 취득했던 자격증 조회

1) 대한상공회의소에서 2020년 9월 이전에 취득한 자격증은 추가 인증을 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인증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2) 휴대폰을 통해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취득한 자격증이 조회(2020년 9월 이전)됩니다.

네이버에서 조회한 자격증 확인

1) 자격증 확인 버튼을 눌러 다시 네이버 인증서로 인증합니다.

2) 그럼 취득한 해당 국가기술자격증에 대한 정보(이름 및 종목 그리고 자격 번호 등)가 나옵니다.

이렇게 네이버에서 자격증을 불러올 수 있으니 분실해도 굳이 재발급 하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